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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Today I Learned/CS공부 2023. 12. 31. 19:45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객체들의 집합으로 프로그램의 상호작용을 표현하며 데이터를 객체로 취급하여 객체 내부에 선언된 매서드를 활용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설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처리 속도가 다른 프로그래밍패러다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느립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징
추상화 : 복잡한 시스템으로부터 핵심적인 개념 또는 기능을 간추려내는 것
캡슐화 : 객체와 속성과 매서드를 하나로 묶고 일부를 외부에 감추어 은닉하는 것
상속성 : 상위 클래스의 특성을 하위 클래스가 이어받아 재사용하거나 추가, 확장하는 것
다형성 : 하나의 매서드나 클래스가 다양한 방법으로 동작하는 것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오버로딩 : 같은 이름을 가진 매서드를 여러개 두는 것으로, 매서드의 타입, 매개변수 유형, 개수 등으로 여러개를 둘수 있다.
오버라이딩 ; 상위클래스로부터 상속받은 매서드를 하위클래스가 재정의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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